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소양인 흑염소

반응형

소양인에게 흑염소 섭취는 득일까, 실일까?

 

사상체질학을 공부하고 있으며 향토음식 전문가인 제가 그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여러분께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음식을 건강하고 정확하게 드시기 위해서는 본인의 체질을 명확하게 이해해야 합니다.

 

소양인은 4가지 체질 중 하나를 의미하며 외형적으로는체격이 가늘고 마른 편입니다.

이러한 체형이 많은 이유는 소양인은 소화가 잘되고, 음식을 많이 먹어도 살이 잘 안 찌는 편이라서 그렇습니다.


소양인은 체질적으로 본래 열이 많습니다.
성격적으로는 소음인의 신중함과 태양인의 활동성을 모두 가지고 있지만 성격이 활발하다 못해 다소 급하고, 경쟁심이 강한 편입니다.

 

본인이 스트레스를 잘 받으며, 누군가에게서 신경질적인 편이라는 이야기를 자주 듣는다면 소양인에 해당됩니다.  소양인은 다음과 같은 음식이 좋습니다.
(해산물, 과일, 채소, 곡류, 우유, 계란)

 

 

소양인은 다음과 같은 음식은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육류, 기름진 음식, 맵고 자극적인 음식, 술, 커피, 탄산음료)

이번에는 소양인에게 흑염소는 어떤 효능이 있는 지, 섭취를 하는 것이 좋을 지 자세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본론 부터 이야기 하자면 흑염소는 소양인에게  썩 좋은 음식은 아닙니다.

 

흑염소는 단백질과 철분이 풍부하여 체력을 보강하고 면역력을 강화하는 효능이 있기는 하지만, 소양인은 흑염소를 섭취하면 몸에 열이 더 생겨서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즉, 흑염소 고기는 체질적으로 열이 많은 소양인에게 몸을 따뜻하게 하기에 불편함을 유발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소양인 체질이라고 하면 흑염소 대신에 해산물, 과일, 채소, 곡류, 우유, 계란과 같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보다 유익합니다. 이러한 음식들은 몸을 차갑게 해주기 때문에 음과 양의 조화를 이루어 소양인의 체질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럼에도 소양인이 흑염소를 먹고 싶다면 유의사항 몇 가지를 지켜주는 것이 좋고 요리 방법을 달리 하는 것이 좋습니다.

1) 흑염소는 몸을 따뜻하게 하는 음식이기 때문에, 너무 많이 섭취하면 오히려 몸에 열이 생길 수 있습니다.

 


2) 흑염소는 기름기가 많은 음식이기 때문에, 과식을 하면 체중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3) 흑염소는 소양인의 체질에 맞지 않는 음식이기 때문에, 섭취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양인은 또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신경을 안정시키는 것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몸에 열이 생기기 때문에 소양인의 증상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나이와 무관하게 규칙적인 운동, 명상, 요가등의 운동을 해주는 것이 좋고 항상 긍정적인 사고를 한다면 건강을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소양인 여러분들이 다음과 같은 운동과 생활습관을 갖는다면 무병장수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유산소 운동, 근력 운동, 요가, 필라테스, 스트레칭, 규칙적인 식사, 충분한 수면, 긍정적인 사고, 규칙적인 운동이러한 생활습관을 꾸준히 지켜나갑시다.

 

https://to-morrow-news.tistory.com/26

 

김용건 아내 나이 어린 여자 전부인 프로필

글쎄요. 나이 어린 아내를 맞은 배우 김용건씨가 마냥 부러운 것 만은 아닙니다. 10살 어린 아내도 아니고 39살이나 어린 여자와의 사이에서 늦둥이 아들을 낳았다니 한편으로는 능력있는 남자의

to-morrow-news.tistory.com

https://cosmos24.tistory.com/98

 

탤런트 김지영 별세 사망 복길이

남성진의 아내라고 하지만 아직까지 우리에게는 복길이로 기억되는 탤런트 김지영에 대한 근황을 전하고자 합니다. 배우 김지영이 1974년생이니 올해 기준 나이라면 49세네요. 활짝 웃는 모습이

cosmos24.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