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간수치 낮추는 음식 효과 좋음

반응형

안녕하세요, 간수치가 다소 높은 저의 동지 여러분들

 

오늘은 제가 과거 간수치가 높았던 적이 있었지만 음식으로 개선한 경험을 여러분들과 함께 공유하려고 합니다. 물론 저는 현재 간수치가 정상범위에 도달하였기에 이런 블로그를 작성하게 되었네요.

저는 평소에 건강검진을 잘 받지 않는 편이었는데요. 어느 날 갑자기 피로감과 소화불량 증상이 생겨 병원을 찾았습니다. 검사 결과 간수치가 너무 높게 나오더라구요. 간수치가 정상 범위(5~25 IU/L)보다 상당히 높은 수치였기 때문에, 의사 선생님께서 간 질환을 의심하고 추가 검사를 하자고 하셨습니다.

 

추가 검사 결과, 저는 비알코올성 지방간염 진단을 받았고 집안 내력도 있고 해서 일단 술을 끊는 걸 필두로 간수치를 낮추는 음식을 섭취하는 걸 중요하게 실천하기 시작했습니다. 저의 경우는 다음과 같은 음식을 꾸준히 섭취했던 것 같습니다.

첫번째, 녹차입니다. 녹차에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간세포 손상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하더라구요. 

두번째, 토마토입니다. 토마토에는 라이코펜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간 기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세번째, 마늘입니다. 마늘에는 알리신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염증을 줄이고 간 기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네번째, 브로콜리입니다. 브로콜리에는 비타민C, 비타민K, 섬유질 등이 풍부하여 간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다섯번째, 아보카도입니다. 아보카도에는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여 간 기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외에도 간수치를 낮추는 음식들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음식 (생선, 아마씨유, 호두 등),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 (과일, 채소, 통곡물 등),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음식 (베리류, 과일, 채소 등) 들이 있습니다.


생활습관 개선과 함께 간수치를 낮추는 음식을 섭취한 지 6개월 후, 다시 병원을 찾아 검사를 받았더니 간수치 검사 결과, 정상 범위(5~25 IU/L)로 내려감을 확인하였습니다.

 

의사 선생님께서 생활습관 개선과 음식 섭취가 잘 이루어졌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하라고 말씀해주시니 그동안의 노력이 헛되게 흘러가지 않아 너무나 감격스럽더라구요.

 


저는 이번 경험을 통해 음식 섭취도 간 건강에 중요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간수치가 정상 범위보다 높다면, 간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여러분도 저처럼 음식 섭취를 통해 건강한 간을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간수치를 높이는 음식들로는 알코올, 포화지방, 트랜스지방, 콜레스테롤, 단 음식, 가공식품 등이 있습니다. 여러분도 간수치가 정상 범위보다 높다면, 생활습관 개선과 함께 간수치를 낮추는 음식을 섭취하여 건강한 간을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탤런트 김지영 별세 사망 복길이

남성진의 아내라고 하지만 아직까지 우리에게는 복길이로 기억되는 탤런트 김지영에 대한 근황을 전하고자 합니다. 배우 김지영이 1974년생이니 올해 기준 나이라면 49세네요. 활짝 웃는 모습이

cosmos24.tistory.com

 

 

이지은 사망 죽음 이유에 남긴 아들의 댓글 눈물나네요 (feat.프로필)

기분이 묘하다. 중고등학교 시절 내 이상형이었던 이지은 배우가 사망했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그저 놀라움의 감정이 들었다면 이지은 사망 이유에 대한 유튜브 쇼츠 영상에 달린 아들의 댓글

to-morrow-new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