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안산 김유종 원주민파

반응형

안산 원주민파 김유종은 엄태웅이 인정했다.

 

복싱 몇달 잠깐 배웠다고 하는데 엄태웅 김유종 스파링 장면 보면 타격 확실히 센스가 있는 편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게다가 엄태웅이 그냥 살찐 몸이라면 김유종은 근육질로 단련된 몸이라 근력도 장난 아닌데다 타고난 장사꾼 체형에서 나오는 압도적인 파워가 느껴진다.

 

혹자의 말에 의하면 안산 원주민파 소속일 당시 김유종은 싸울 때 힘으로 상대방을 구겨버리는 스타일이었고 김대현은 빠꾸없이 직진에 빠르고 주먹 잘 쓰는 스타일이라고 하던데 엄태웅과의 스파링으로 어느 정도 이런 사실이 증명은 되었다고 본다.

 

엄태웅이 비록 김유종의 막무가내 펀치를 잘 막아내고 잘 피해 다녔지만 개인적으로 김유종이 6개월만 mma 제대로 배우면 엄태웅은 그냥 깔아 뭉갤 것처럼 보인다.

 

 

타고난 피지컬 자체가 엄태웅은 작은 몸이었는데 억지로 키운 거고 김유종은 골격 자체가 넘사벽이기 때문이다. 김유종이나 김대현 모두 안산 원주민파 소속일 당시 상당한 입지가 있었다고 하는데 생활 내린 지금도 선후배들이 둘다 인정해주고 있다고 한다.

안산 원주민파가 그냥 시시껄렁한 조직도 아니고 20대 조직원수는 수원 북문파에 견줄 정도라고 하니 수긍이 되는 부분이다.

 

안산 김유종은 생긴건 곰처럼 우직해보이는 스타일인데 의외로 금쪽이 유튜버로 활동하는 모습을 보면 머리 회전이 상당히 빠른 스타일인 것 같다.

 

안산 김대현이 자주 오버페이스하면서 시청자들이나 구독자에게 비판을 받는 데 반해서 안산 김유종은 금쪽이 방송에서 시청자들의 피드백을 재빠르게 수용하고 거기에 맞춰서 대응을 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걸 보면 유튜버로서 대성할 가능성은 금쪽이 김유종이 더 크다고 생각한다.

 

https://suri0206.tistory.com/47

 

수원 북문파 (feat.남문파) 계보 두목

수원 북문파가 엄태웅으로 인해 전국구 조폭으로 거듭나는 모양새다. 그런데 이런 상황을 팝콘각으로 바라다 보는 조직이 있으니 이름하여 수원 북문파. 확실히 서울 아닌 지방은 조직 이름도

suri0206.tistory.com

https://suri0206.tistory.com/33

 

부산 배슬기 위대한 박혁준

부산의 남자들로 불리는 배슬기 위대한 박혁준에 대한 이야기는 어쩌면 그들을 추종하고 동경하는 이들에게는 영화의 스토리라고 생각할 수도 있다. 물론 영화가 잘 되려면 그 엔딩은 해피하게

suri0206.tistory.com

반응형